Welcome Address

대한심혈관중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난히도 무더웠던 여름, 평창 알펜시아에서
거행된 제35차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1월 개최될 제13회 동계통합학술대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13회 동계통합학술대회는 2017년 1월 12일(목)~14일(토) 3일간 서울신라호텔에서 여러분들을 모시고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동계통합학술대회는 국내에서 최고의 venue라고 인정받는 신라호텔에서 역대 최대의 규모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총 강의 수가 130개를 상회하며, 초청된 국내외 패컬티도 313명에 달합니다.

그 프로그램 구성을 보면, 첫째, 국제교류를 활성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KSIC의 위상을 높이고 아시아 각국의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유대를 강화하기 위하여, 해외학회 Joint Session을 확대하여 기존의 CVIT 학회뿐 아니라 TSCI, CCT 학회와도 연계하였습니다. 대상 주제도 확대하여, TAVI, AMI, Imaging & Physiology 등 다양하게 International Society Joint Session을 마련하였습니다.

둘째, 국내 중재분야의 시니어학자들의 발표기회를 늘리자는 취지에서, 중재시술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쌓으신 시니어 선생님의 경험, 노하우, 철학을 배울 수 있는 “Landmark Lecture of Senior Experts” 세션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견 혹은 젊은 회원 분들이 경청하시면 자신의 중재시술의 올바른 방향을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합니다.

셋째, 젊은 회원들이 활발하게 자신의 경험과 자료를 발표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즉, 그 동안 진행되었던 Abstract Session을 Moderated Abstract Poster Presentation Session으로 확대 개편하여 보다 많은 회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젊은 연구자들과 시니어 회원들 사이에 소통과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심혈관중재학회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원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는 1월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동계통합학술대회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대한심혈관중재학회 회 장 박금수
이사장 김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