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Address

안녕하십니까?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제 15회 동계국제학술대회에 참여하신 회원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 행사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주신 학회 임원진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강연과 패널토론에 참석하시는 국내 faculty, 또한 미국, 일본, 및 대만의 유관 학회와의 공동 심포지움을 위해 참석하시는 해외 faculty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우리 중재시술학회는 많은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삼일간의 프로그램으로 전체를 아우르는데 제한이 있지만 우선 관동맥 질환 영역에서 FFR 및 IVUS 등의 적용은 중재시술 영역에서 중요한 tools로서의 Issue가 되며, 항혈소판제등의 Issue, 관동맥 질환에서 CTO 및 bifurcation lesion에서의 technique, 요골동맥을 통한 시술 등은 회원의 관심이 집중된 분야로서 많은 회원들의 관심을 받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Issue가 되는 분야의 Debate session을 진행하여 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최근에 구조적 심장질환에 대한 중재적 시술의 도입은 우리 회원들에게는 또 다른 새로운 도전이며, 이의 올바른 시술 적용증 및 급여의 도입은 향후 환자의 예후 및 편의성에 큰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합니다.

학술대회 기간 중에 International session, KSIC session, 연구회 session, Case session, 및 산학세션을 통해 그간의 연구 성과와 여러분이 쌓은 지식을 공유하고 깊이 있는 토론이 이뤄지기를 기대합니다. 특징적으로 회원 상호간의 교육 및 임상 경험의 나눔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학회 산하 10개의 연구회를 통한 심혈관 질환의 연구회의 활발한 활동은 심혈관 중재학회의 엔진과도 같은 핵심적인 회원의 활동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동계 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진료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정보가 교류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제15회 동계국제학술대회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대한심혈관중재학회 동계 심포지움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